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최근 이소희씨 처럼 간편한 팩 와인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팩 와인을 개발ㆍ생산하고 있는 ㈜보니또 코리아 관계자는 “팩 와인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로 올해는 전년 대비 20% 증가세를 보였다”며, “특히 나들이 족이 증가하고, 가볍고 실속 있게 와인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최근 피크닉에 적합한 250ml 소용량 팩 와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 나들이에 휴대 편하고 안전한 팩 와인
와인은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나들이에서 색다른 추억과 낭만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면서 야외 분위기를 살리는데 제격인 것이다. 하지만 부피 큰 와인병에 코르크 따개, 깨지기 쉬운 와인 잔을 생각하면 야외에서 와인을 마시는 건 다소 부담스러웠던 게 사실. 최근 야외에서 즐기는 와인은 불편하다는 고정관념을 깬 팩 와인이 피크닉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팩와인은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테트라 팩의 무균 충진 시스템을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와인의 맛과 향을 잘 보존해준다. 질 좋은 남미 와인 원액을 직수입해 생산되는 보니또 팩 와인은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 그리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 와인 상그리아 등 크게 3종류로 출시되고 있다.
■ 여성을 위한 저도수 팩 와인 상그리아
나들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지나친 음주는 피해야 한다. 저도수의 팩 와인은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면서 기분 좋은 나들이를 만드는 일등공신. 4.5도의 보니또 와인 상그리아는 레드와인 또는 화이트와인에 다양한 과일과 얼음을 섞어 시원하게 마시는 스페인의 대중적인 저알콜 와인 음료다. 와인 상그리아 화이트는 백포도 과즙이 첨가돼 가볍지만 여운이 느껴지는 달콤 상큼한 맛이 특징이고, 포도와 사과즙이 첨가된 와인 상그리아 레드는 레드 와인의 풍부함과 달달함이 일품이다.
■ 팩 와인 100% 활용법
팩 와인은 용량이 다양해 가족 파티나 각종 모임의 인원수에 맞춰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고, 요리 등에도 다양하게 이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특히 250ml 용량으로 1~2인용 요리에 딱 맞춰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 레드와인소스 찹스테이크 레시피
와인은 고기 냄새를 없애주고 육질을 연하게 해주는 기능이 뛰어나다. 여기에 와인 특유의 향까지 즐길 수 있다.
▲ 준비 재료
레드와인 2컵, 쇠고기 등심 300g, 양파 1/4개, 다진 마늘 1큰술, 버터 1큰술, 오일, 소금, 후추 약간씩
▲ 만드는 법
1. 등심은 한입크기로 잘라 소금, 후추, 뿌려가면 굽는다.
2. 오일을 두른 팬에 채 썬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은 후, 레드와인을 넣고 절반이 되게 졸인다.
3. 마지막 버터 1큰술을 넣어준다.
4. 구운 쇠고기에 와인소스를 넣어 가볍게 볶아준다.
○ 야외에서 지친 피부관리
1박 2일 여행에는 자외선 노출로 피부가 상하기 쉽지만, 간편한 와인 피부 관리로 신나게 놀면서 피부를 지킬 수 있다. 와인에는 피부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초래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폴리페놀이 들어 있다. 잠들기 전 세수한 뒤 얼굴에 깨끗한 거즈를 덮은 다음 화장솜에 레드와인을 듬뿍 적셔 거즈 위에 전체적으로 붙인다. 거즈가 거의 마르면 떼어낸 뒤 차가운 와인을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 대로 닦아내고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헹궈낸다.
gre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