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농식품부, 제1회 귀농ㆍ귀촌 토크콘서트 개최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농림수산식품부는 19일 저녁 6시부터 두 시간 동안 서울 디큐브아트센터(신도림역 위치)에서 ‘제1회 귀농귀촌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귀농귀촌 토크콘서트는 개그맨 이성미ㆍ표인봉 씨의 진행과 함께 전문가와 선배 귀농ㆍ귀촌인 각 3명이 노하우, 경험, 분야별 정보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채상헌 천안연암대학 교수는 귀농결정에서부터 지역 선택, 귀농했을 때 수익창출까지 귀농귀촌의 전반적인 부분을 토크형식으로 쉽게 풀어낸다. ‘OK시골’ 김경래 대표는 귀농귀촌 지역선택 및 주택 정보를 알려준다. 박의호 영남대학교 교수는 성공적인 귀농을 위해 어떤 작물을 어떻게 재배할 것인지에 대해 말한다.

KBS 인간극장(‘미선씨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편)에 출현한 장미선 씨는 온라인 수산물마켓을 운영하는 등 젊은 여성의 귀농ㆍ귀촌 과정에 대하여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뫼농장’에서 박을 전문판매하고 있는 이정우 씨는 귀농ㆍ귀촌의 어려움 극복방법 및 자신의 성공적인 시골정착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아내와 함께 산골미술관을 운영하고 고추농사를 짓고 있는 귀농 12년차의 베테랑 송성일 씨는 자녀교육 등 귀농ㆍ귀촌의 가장 중요한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임정빈 농식품부 대변인은 “2011년 귀농ㆍ귀촌인구가 1만 가구가 넘는 등 귀농ㆍ귀촌이 대세인 만큼 콘서트 참석자들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했다”며 “콘서트 중간에 깜짝 게스트도 출연하니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는 농식품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ifaff)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노래 손님으로는 가수 박학기, 남궁옥분, 김종환, 임수정 씨가 초대됐다.

두 번째 콘서트는 다음달 16일 대전 세이아트홀에서 개최된다. 대전지역 참가신청은 6월 14일까지 귀농ㆍ귀촌 인터넷 홈페이지(www.returnfarm-talk.com, 문의전화: 02-525-0891)에서 접수하면 된다.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