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에너지 절약ㆍ생산’주제로 서울환경작품공모전 개최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시는 ‘에너지 절약ㆍ생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2012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력 불안과 고유가 시대의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과 에너지 절약의 생활화 유도를 위한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절약 및 생산’이란 주제하에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UCC 총 4개 분야로 진행된다. 상금은 최대 300만원으로 수상작은 각종 환경작품국제대회에 출품되며 서울시 정책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이달 21일부터 6월 15일까지며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에너지 절약과 생산’ 에 관심있고, 응모자격을 충족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사진,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은 우편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UCC는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wow.seoul.go.kr)에 접수하면 된다.

김영성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장은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생산 확대를 통해 원자력 발전소가 생산하는 전력량만큼을 절약ㆍ생산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원전 하나 줄이기’ 정책을 추진 중”이라며 “에너지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에너지 절약ㆍ생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