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사 추천 종목>판매호조 등 실적개선…현대차·삼성SDI 등‘ 러브콜’
이번주 증권사 추천종목에는 현대차와 삼성SDI가 각각 2곳의 증권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은 것을 제외하면 다양한 분야의 종목이 골고루 기대를 받았다.

현대차는 우리투자증권과 현대증권이 추천주로 꼽았다.

우리투자증권은 “2분기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판매 호조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재고 감소 효과에 따른 이익개선 효과가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SDI는 메리츠증권과 신한금융투자로부터 추천받았다. 메리츠증권은 “1분기 스마트폰 판매 성장에서 비롯되는 2차전지의 실적개선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모바일 기기의 대형화 및 고해상도 추세의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대해 동양증권은 “원재료 가격 하락 추세로 인한 마진율 개선 가능성이 점쳐진다”면서 “글로벌 경쟁사의 판가 인상으로 연초 판가 인상에 대한 거부감이 감소한 것도 호재”라고 분석했다.

SKC&C는 좀처럼 개방이 어려운 IT서비스의 특성상 물량 확보는 여전히 가능하며 신규사업과 해외시장의 본격 진출로 지속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에서 현재 주가는 저평가라는 진단을 받았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어린이 도서 출판사 예림당이 추천주로 꼽혔다.

한화증권은 “미국 출판업체인 맥그로힐과의 영문판 계약으로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면서 “매출원가가 매우 낮은 저작권 수출 확대와 e콘텐츠 사업이 올해를 기점으로 확대되며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CJE&M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종합편성채널 대비 우월한 콘텐츠 경쟁력이 돋보이고 ‘코미디빅리그’ ‘슈퍼스타K4’ 등 킬러 콘텐츠를 통한 광고 확대가 예상된다는 점이 그 이유였다.

이지웅 기자/plat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