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월은 어린이날~우리들세상…온 가족 함께 추억 만들어요
문화체험·음악회공연 등

자치구마다 행사 풍성



5월 5일 ‘어린이날’은 차 막히고 사람들에게 치이기 십상이다. 이런 날 서울시나 자치구 행사를 잘 찾아 보면 굳이 멀리 가거나 사람들이 몰리는 놀이공원에 가서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

서울시와 자치구들은 어린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 문화, 공연, 전시 등 다양한 공연을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어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하는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음악공연으론 ‘서울시향의 아침음악회’가 눈에 띈다. 3일 서대문문화회관과 4일 마포아트센터에서 두 번에 걸쳐 열리며 베토벤 에그몬트 서곡과 교향곡 7번이 최수열 지휘로 연주된다. 5일에는 ‘서울시향의 어린이날 기념음악회’가 능동 숲속의 무대(어린이대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역시 최수열 지휘로 베토벤 교향곡 7번을 비롯한 디즈니 인어공주, 알라딘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어린이날 특별공연 ‘진짜 맛있는 콘서트 아이 자미’를 연다. 어린이 입맛에 맞춘 특별한 자미 정식과 재미있는 국악공연을 어린이 관객에게는 5일 하루 동안 30% 특별할인해 준다. 같은 날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는 ‘명화와 음악의 만남, 어린이 아르츠 콘서트’를 진행하며 6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그림자극으로 만나는 클래식 음악동화’를 전석 1만원으로 관람할 수 있다.

도심광장에서 펼쳐지는 거리축제도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만하다. 5일부터 13일까지 청계광장 일대에서 ‘청계천축제 2012’의 다양한 문화이벤트가 펼쳐진다. 청계천문화관에서도 ‘어린이날 맞이 문화행사’로 개그콘서트팀 뽕브라더스와 비보이그룹 소울섹터크루의 공연과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및 문화체험 활동도 풍성하다. 5일 월드컵공원 내 평화잔디광장에서 진행하는 ‘2012 어린이 디자인 창의력캠프’는 디자인체험 및 재활용품을 활용해 가방, 필통 등을 직접 만들고 완성품은 기부하는 행사를 갖는다. 서울의 중요 명소에서 만화 작가들이 그려주는 ‘2012시민과 함께하는 캐리커처’는 광화문광장, 북서울 꿈의 숲,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뚝섬유원지에서 펼쳐진다.

서울광장 및 무교로 일대에서는 도심 속 최대 다문화축제 ‘2012 지구촌한마당’을 통해 11개국 외국 자매 우호도시 전통공연단의 공연과 퍼레이드, 풍물전을 선보이며 어린이날 나눔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마포갤러리에서 열리는 ‘어린이공연예술축제 맹모의 선택’은 전시체험 ‘모래야 놀자’와 아동성폭력 예방뮤지컬 ‘싫다고 말해요’를 공연한다.

월드컵공원의 ‘가족에코투어’는 난지도 영상 관람 후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투어코스를 즐길 수 있고 ‘숲에서 가족과 놀자’ 프로그램은 남산공원, 서울창포원 등지에서 술래잡기, 숨바꼭질 등 어린이와 가족이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전시회 및 미술체험도 시선을 끈다. 새롭게 개관하는 한성백제박물관의 ‘백제의 맵시-옷과 꾸미개전’은 우리 역사의 멋과 전통을 볼 수 있는 기회다.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에서는 유럽 최고의 도자기로 찬사를 받는 마이센 자기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마이센 도자기 전시회’가 열리며, 운현궁 기획전시실에서는 ‘전통의상체험’으로 전통한복을 입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상상톡톡미술관에서는 ‘북서울 꿈의숲 꿈꾸는 곤충체험전’이 열려 곤충관람 및 생생한 자연학습을 체험하는 전시회이며, 서울동물원 곤충관에서는 ‘세계 개구리 특별이벤트 전시’가 진행 중이다. 국내산 개구리 13종을 전시하고 있으며 황소개구리 비교코너도 진행된다.

강동어린이회관에서는 삽살개 공연ㆍ버블쇼 등 야외공연과 로보트 태권브이 만화제 등을 볼 수 있는 ‘동동 락(樂) 페스티벌’이 열린다. 특히 천연기념물 제368호로 지정된 삽살개 5마리와 조련사가 나와 줄타기와 링 통과하기, 두 발로 걷기, 계단 점프 등 재주를 펼쳐 어린이들에게 각양각색의 재미를 선사한다.

또 암사동 유적를 찾는 어린이들은 6000년 전 신석기 시대를 다채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빗살무늬토기와 미니어처 움집, 원시인 목걸이 만들기는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쌀겨 벗기기, 불 피우기 등 농경 생활체험과 전통놀이, 탁본뜨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황혜진 기자>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