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창원 ‘성주동 효성 트렌하임’ 조경공간ㆍ포켓발코니 ‘고객맞춤형 특화설계’ 관심
㈜효성은 4월말께 경남 창원시 성주택지개발사업지구 2-2블록에 실속형 도심 타운하우스 ‘성주동 효성 트렌하임’ 365가구를 분양한다. 창원 성주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성주동 효성 트렌하임’은 지하 2층~지상 4층, 전용면적 84~118m² 규모이다.

‘성주동 효성 트렌하임’은 우수한 입지외에도 고객맞춤형 특화설계가 장점이다. 1층 일부 가구 밖으로는 정원 같은 조경공간이 펼쳐져 있으며, 일부 평형에는 포켓발코니를 제공해 서비스공간을 극대화했다. 4층에는 약 35~46m² 규모(계단면적 포함)의 다락방이 있어 고객의 취향에 맞춘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특히 일부 가구는 마당과 정원으로 사용 가능한 59m² 내외 규모의 테라스가 있는 테라스하우스로 설계됐다. 일부 동을 제외하고는 별도의 진입층이 제공되며 1층 가구가 동 진입층 위에 있기 때문에 사생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 환경 제공을 위해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 및 무인택배시스템을 도입했다.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위치확인, 무선비상호출 등의 각종 보안기능을 집약시킨 입주민 출입카드 ‘원패스 카드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관리비와 환경을 생각하는 설계도 관심을 모은다. 지하에 우수저류조를 설치, 빗물을 재활용해 조경용수나 청소용수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지열냉난방시스템은 주민공동시설의 전력과 냉난방에 이용되어 관리비 절감효과와 동시에 친환경적,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태양빛을 조명으로 이용하는 자연채광시스템을 일부 도입하여 운영비 절감과 함께 환경 개선효과도 기대된다.

아파트가 위치한 성주지구는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최근 완공된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1만여㎡ 규모의 어린이 공원을 비롯해 장미공원과, 대방녹지공원, 불모산 저수지 등 쾌적한 자연 환경을 자랑한다.

인근에 삼정자 초등학교, 삼정자 중학교 등 초중고교가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2015년 말 개원 예정인 경상대학교 병원과 2013년 준공 예정인 남창원 농수산물 유통센터가 들어서게 되면 더욱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성주동 효성 트렌하임’은 99%의 낮은 용적률로 고층 건물로 인한 일조권과 조망권의 침해 없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100% 지하주차 및 지하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를 통한 가구 입구로의 진입이 가능하여 주거의 쾌적성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효성 마케팅팀 정성욱 차장은 “고층 아파트 용적률이 200%가 넘지만, 성주동 효성 트렌하임은 절반 정도인 99% 수준으로 주거 쾌적성은 단연 돋보일 것이다. 성산구 최고 입지와 도심 대단지 타운하우스 장점에 더해 주거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알파공간 제공, 층별 특화 설계도 도입했다”고 밝혔다.

‘성주동 효성 트렌하임’은 4월 말 분양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에 조성된다. 다음달 1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윤정희 기자/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