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퇴 후 창업 러시, 시니어창업스쿨에서 노하우 배운다

리더스경영컨설팅법인 시니어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창업코칭 및 경영컨설팅 지원


리더스경영컨설팅법인(대표 김민선, www.lmcfirm.co.kr)은 5월 5일까지 ‘시니어창업스쿨’ 교육대상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 원가분석 컨설턴트 교육 과정’은 5월 7일부터 현장실습을 포함해 총 4주간(84시간) 역삼동 소재 리더스경영컨설팅법인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창업코칭 ▲현장실습 ▲인턴십 체험 ▲커뮤니티 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경영컨설턴트(경영지도사&박사)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교육 마지막 주차에는 창업을 진행하면서 발생되는 문제를 단시간에 해결해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고 정기적으로 경영 점검을 실시해 교육에 만족도가 높다. 리더스경영컨설팅법인 관계자는 “전문적인 코칭수업 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교육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다.

 


전년도 ‘시니어창업스쿨’을 이수한 A컨설던트 이대표는 “뒤늦게 시니어창업스쿨 교육을 받고 나서 무작정 창업을 시도하다 실패한 것에 후회가 몰려왔다”며 “컨설턴트에 조언대로 차근차근 창업을 준비하다 보니 어느새 4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관리회계부터 제조원가의 개념과 흐름의 이해, 원가 분석 프로그램을 직접 활용해 창업성공률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시니어 적합업종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의 기업이나 기관근무자로 10년 이상 근무한 퇴직자나 예정자다.


시니어창업스쿨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교육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20%가량이며 나머지 80% 비용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지원한다.


리더스경영컨설팅법인 김민선 대표는 “일방적인 창업 교육으로는 한계가 많아 실질적인 현장 조사와 실습과정을 추가했다”며 “교육생 주도의 기획과 실행을 유도하기 때문에 교육 강도가 높은 편이라 시간 때우기식 강의만 듣고 갈 창업마인드를 가진 분은 교육생으로 받지 않는다”고 전했다.


한편, 2012년 현재 3회 연속 소상공인진흥원 시니어창업스쿨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리더스경영컨설팅법인은 2011년 시니어창업스쿨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중간평가 2위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시니어창업스쿨 전문교육기관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