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대한민국이 아름다운 와인빛으로 물든다. 대한민국의 新주류 트렌드를 만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 및 주류박람회, 서울국제주류박람회(Seoul Wines&Spirits Expo)가 오는 5월 3일 개막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서울국제주류박람회는 와인, 맥주, 사케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주류박람회로, 세계 주류시장의 정보와 트렌드를 소개하는 행사이자 관련 업체들의 주류 비즈니스를 위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0년째 진행되는 행사답게 준비된 프로그램 역시 풍성하다. 우선 한국 와인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하며 기획된 '코리아 와인 퓨처'(Korea Wine Future) 행사에서는 ▲와인 대중화와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시장개척 방안 ▲와인 가격 결정의 열쇠라는 소주제로 포럼과 세미나가 진행된다. 급성장 중인 와인판매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과 올바른 와인 문화 정착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아울러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와인을 소개하는 ‘Discovery All New Wines’ 시간에는 국내의 전문가들이 해외 참가업체들의 와인을 평가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국 시장 진출을 바라는 신규 와이너리들이 자신들이 들고 온 와인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새로운 맛의 와인을 찾고 있는 수입사들로서는 보석 같은 아이템을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는 멋진 기회이다.
이 밖에도 관람객이 직접 소믈리에가 되어보는 ‘나도 소믈리에 Wine A to Z’ 체험 클래스와 최고의 와인 전문가이자 보르도와인 아카데미의 최훈 원장이 직접 진행하는 ‘최훈의 와인 토크콘서트’, 국내에서 가장 많은 맥주 종류를 시음할 수 있는 ‘세계맥주 페스티벌’ 등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박람회 주관사인 ㈜한국국제전시 관계자는 “참관객들이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자신만의 아이템을 찾을 수 있도록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하고 알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축제의 달인 5월달에 지인 혹은 친구들과 서울국제주류박람회에 방문하셔서 멋진 기억들을 많이 남기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번 서울국제주류박람회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코엑스 3층 C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wsexpo.com)를 참조하거나 서울국제주류박람회 사무국(02-761-2512)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