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대투證, ‘하나UBS 손자병법 목표전환형 채권혼합형 펀드’ 판매
하나대투증권은 목표수익률(10%) 달성시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 수익을 확보하는 ‘하나UBS 손자병법 목표전환형 펀드’를 29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KOSPI 200 주가지수선물에 투자해 주식시장 상승에 따른 수익을 추구하면서 목표수익률 10% 달성시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펀드설정일로부터 6개월까지는 신탁재산의 5% 이내에서 풋옵션 관련 파생결합 증권을 편입해 주가지수가 20%를 초과 하락하지 않는 경우 원금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손실을 방어하는 운용전략을 병행한다.

설정일 6개월 이후에는 파생결합증권 만기가 종료되면서 KOSPI 200 지수의 인덱스 투자 구조로 바뀌게 된다. 펀드설정 이후 목표수익률 달성시에는 주식관련 자산을 전량 매도 후 자산을 국고채, 통안채 등으로 운용되는 채권형 펀드로 전환되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총보수는 선취 판매수수료 0.8%에 연 1.048%며, 목표수익률 달성 후 채권형으로 전환된 경우에는 0.648%의 보수율이 적용된다. 채권형으로 전환 이후 3개월 이내 중도 환매시에는 이익금의 70%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하나대투증권 상품기획부 강한신 부장은 “하나UBS 손자병법 목표전환형 펀드는 시장 리스크에 따른 수익률 방어를 하면서 시장 상승에 따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시장 상승에 따른 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나 단기적으로 시장 하락이 우려되어 하락을 방어 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안상미 기자 @hugahn>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