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는 몽골의 수도 울란바타르에 몽골 최대의 회계법인 ‘NIMM Audit LLC’와 공동 합작법인인 ‘KPMG Audit LLC’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회계법인 가운데 몽골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합작법인은 NIMM이 보유한 몽골 현지 전문지식과 삼정KPMG의 성공 노하우 및 전문성을 결합해 고객에게 감사ㆍ세무ㆍ재무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를 원 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몽골 발전을 견인하는 광물ㆍ인프라 및 금융 시장 부문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삼정KPMG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현재 합작법인에는 감사ㆍ세무ㆍ재무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50여명의 회계ㆍ컨설팅 전문 인력들이 근무 중이며, 삼정 KPMG에서 파견된 손동식 이사를 포함해 전세계 KPMG에서 파견된 산업 전문가들이 함께 업무를 진행해 나가게 된다.
김교태 삼정KPMG CEO는 “이번 몽골 법인 설립을 통해 몽골에 진출하는 기업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삼정KPMG와 NIMM이 가진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합작 법인은 다음달 글로벌 인스트럭쳐 세미나를 시작으로 몽골에서의 본격적인 컨설팅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상미 기자 @hugahn>hu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