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올해 최고 유망펀드는 동부 파워초이스…
- 한국네비게이터, KB밸류포커스, 한국의힘 등의 순


동부자산운용의 ‘동부파워초이스’ 펀드가 국내 주요 펀드 판매사들이 꼽은 올해 유망 펀드 1위로 꼽혔다. 대형 자산운용사의 펀드도 아닌, 설정 규모도 1000억원 미만인 중형급 펀드가 최고 유망 펀드로 꼽힌 것은 이례적이란 평가다. 대형사 가운데는 한국운용이 한국투자네비게이터와 한국투자한국의힘 등 2개 대형 펀드를 동시에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가장 두드러진 성적을 냈다.

13일 에프앤가이드가 펀드정보 종합포털 ‘펀드누리’ 출시를 기념해 은행, 보험, 증권 등 20개 국내 주요 펀드 판매사에 올해 투자 유망 펀드를 추천받은 결과, 동부파워초이스가 가장 많은 7곳으로부터 유망 펀드로 지목됐다. HMC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수협, 유진투자증권, 이트레이드증권, 키움증권, 한양증권 등 7곳의 판매사가 이 펀드를 추천했다.

파워초이스가 가장 많은 판매사들의 ‘러브콜’을 받은 것은 소수종목에 집중투자하는 압축 펀드임에도 불구하고 출시(2010년 9월) 이후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파워초이스 펀드의 동일유형내 구간별 성과는 최근 1년 상위 1%, 6개월 2%, 3개월 2%, 연초 이후 1% 등으로 최고다.


지난 1월초 기준 이 펀드는 삼성전자, 현대차, 현대건설,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SBS, 코리안리, 대우조선해양, 키움증권, 금호석유 등을 5% 이상 보유하고 있다.

수협중앙회는 파워초이스를 추천한 이유에 대해 “독특한 운용방식(섹터별 애널리스트의 추천을 받아 15개 종목에 6.5%씩 투자)으로 펀드매니저의 주관적 개입을 차단해 종목별로 차별화된 장세가 예상되는 올 시장상황에 적합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오재환 동부자산운용 대표는 최근 헤럴드경제와 인터뷰에서 “정통 주식형 펀드인 ‘더클래식’ 과 함께 파워초이스를 국내 주식형의 대표 펀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파워초이스에 이어 한국투자네비게이터 펀드가 5회, KB밸류포커스 4회, 한국투자한국의힘 3회, AB글로벌고수익 2회로 각각 추천됐다. 이 펀드들은 대부분 설정액 1조원 안팎의 대형 펀드다. 판매사들로부터 복수 추천을 받은 5개 펀드 가운데 2개 이상의 펀드가 포함된 운용사는 한국운용이 유일했다.

한편 유망 펀드를 추천받은 펀드누리는 이달부터 6월말까지 4개월간 각 펀드의 수익률을 집계, 유형 평균수익률을 상회한 펀드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무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