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350년 전통 (주) 대구 약령시 출범...

한방특구 한방산업 경쟁력 강화사업인 RIS 일환으로 ㈜대구약령시가 출범했다. 350년의 전통, 건강의 가치와 질을 높여온 동양 한방문화의 메카인 대구 약령시가 또 한번 새롭게 태어난 것이다.


대구 약령시는 이러한 전문성과 함께 (재)대구테크노파크, (재)한국한방산업진흥회, 경북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의 연구시설 등을 결합해 건강기능 식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대구약령시 RIS 사업단의 첫 대표제품으로 국산 재료를 활용한 ‘발효 홍삼차’와 ‘약령 쌍화차‘가 출시예정이다.


조선조 허준선생의 동의보감 생약 처방에 준한 엄선된 원료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게 위생적이고 우수한 품질로 제조•가공한 주식회사 대구약령시의 첫 번째 대표제품이다. 



 

세계 최초로 홍삼을 발효해 만든 ‘발효 홍삼차’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한의학의 대표 처방인 쌍화탕을 그대로 재현한 건강 민속차이다.


약효 좋은 백작약, 당귀, 천궁, 대추, 산수유 등이 들어간 쌍화탕에 발효 홍삼을 첨가 하여 특유의 진한 맛과 기운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첨가된 발효홍삼의 약효 성분인 진세노이드는 체온 조절력과 면연력을 강화 시키고, 혈압은 물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기운을 당기고 일어서야 할 젊은 세대와 몸을 보호해야할 중•장년층 모두의 든든한 보약이 될 것이다.


‘약령 쌍화차’는 사물탕에 황기, 육계, 감초를 추가한 것으로 향과 맛이 구수해 마시기 부담이 없다. 호흡기 질환이나 감기몸살에 효과가 있고, 마른기침이 멎지 않을 때 마셔주면 좋다. 피로회복에도 좋아 지쳤을 때 자주 마셔주면 좋다. 또, 여름철 더위를 자주 타는 사람이 매일 한 잔씩 마시면 더위를 잊고 지낼 수 있다. 우려 마실수록 풍부한 깊이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약령 쌍화차’의 특징이다.
  
주식회사 대구약령시는 발효 홍삼차, 약령 쌍화차를 시작으로 홍삼과 오미자를 이용한 음료 제품과 대표적인 자양강장 보양 식품인 경옥고, 공진단 등 다양한 한방 제품을 개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대구약령시는 350년 한약 물류 중심지의 전통을 이어나가면서 현대에 맞는 다양한 한방 산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대구를 다시 한번 아시아 최대 한방 문화의 메카로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