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지방 분양 ‘활기’, 수도권은 브랜드 단지 주목
전국적으로 완연한 봄 기운이 감돌면서 분양시장 움직임도 바빠지는 모습이다. 다음주에는 부산, 광주, 전남 등 지방 일대를 중심으로 여러 단지들이 모델하우스 오픈 및 청약 일정에 돌입하며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 일대는 분양일정에 돌입하는 사업장 수가 지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하지만 김포한강신도시 내 민영아파트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삼성물산의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가 청약에 돌입하고, 현대산업개발의 ‘안산 아이파크’가 견본주택의 문을 여는 등 브랜드 알짜단지가 선을 보이면서 청약자들의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10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3월 둘째 주에는 전국 4곳 사업장에서 총 2207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당첨자 발표는 8곳, 계약은 4곳에서 실시 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5곳이 개관한다.

▶청약 일정=13일에는 경북 안동시 태화동에서 이수건설의 ‘안동태화 이수브라운스톤 2단지’, 전남 목포시 옥암동에서 보광건설의 ‘남악신도시 골드디움3차’, 삼라건설의 ‘목포옥암 우방 아이유쉘’이 각각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16일에는 삼성물산이 김포한강신도시 Ab-11블록에서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의 청약에 나선다. 총 1711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91~112㎡로 이뤄진다. 김포한강신도시 민영아파트 중에서는 최대 가구 규모를 자랑한다. 48번 국도가 단지와 바로 연결되고, 외곽순환도로 김포 I.C를 통해 타 지역으로의 접근도 편하다.

▶모델하우스 오픈=다음 주에는 5곳의 사업장에서 모델하우스의 문을 연다. 3월 13일 ‘광주봉선 아델리움3차’, 14일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 16일 ‘안산 아이파크’, ‘구미구평 영무예다음 2차’, ‘부산 서대신1구역 롯데캐슬’이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 및 계약=12일에는 ‘송도더샵그린워크Ⅱ(D11블록)’,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1차(주)’가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부산광안 협성엠파이어2단지’는 계약에 돌입한다. 13일에는 ‘거제사곡 영진자이온 1단지’, ‘거제 벽산e-솔렌스힐 3차’는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는 계약을 실시한다.

14일에는 ‘양산물금 반도유보라4차’, ‘광주첨단2 A1블록 한양수자인 리버뷰’, ‘광주치평 중흥S-클래스 스카이31(오)’은 당첨자를 발표한다. 15일에는 ‘광주주월 광명메이루즈’가 당첨자를 가리고, 같은 날 ‘광주치평 중흥S-클래스 스카이31(오)’은 계약을 실시한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