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日, 한국 월드컵 본선진출 좌절 가능성 보도
일본 언론이 2014년 브리질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에서 한국이 패할 가능성이 있다고 29일 보도했다.

스포츠니혼은 이날자 인터넷판에서 ’한국 최악 패배가능성도...고전속 월드컵 3차예선’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8연속 월드컵 출전을 노리는 한국은 이날 열리는 홈경기에 따라 본선 진출이 좌절될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B조 1위인 한국은 같은조 3위 쿠웨이트와 홈경기에서 패할 경우 2위 레바논의 결과에 따라 월드컵 본선 진출 어려워질 가능성도 있다고 스포츠니혼은 전했다.

월드컵 8회 연속 본선 진출을 노리는 한국은 현재 승점 10점(3승1무1패)으로 B조 1위를 달리고 있다. 레바논이 한국에 골득실이 뒤진 2위, 쿠웨이트가 승점 8점으로 3위다.

이날 경기에서 쿠웨이트와 비기기만 해도 조 2위까지 주어지는 최종예선 출전권을 받는다. 만약 쿠웨이트에 지고 레바논이 최종예선 진출이 좌절된 아랍에미리트(UAE)를 이기면 한국은 조 3위로 탈락한다.

이번 아시아지역 예선에서 각조 상위 2개 국가씩 모두 10개팀이 최종 예선에 오른다.이미 A조에서 요르단, 이라크 C조 우즈베키스탄, 일본 D조 호주 E조 이란 등 6개국은 최종 예선에 진출했다.

최종 예선 조편성 추첨은 오는 3월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루에서 열릴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