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아TV 패션스쿨 ‘디아프(DIAF)’ 졸업작품전
동아TV 패션스쿨 디아프(DIAF, DongaTV Institute of Art & Fashion)가 28일 오후 6시 30분, 강남구 청담사거리에 위치한 비욘드뮤지엄에서 졸업패션쇼를 개최한다.

‘New Generation’s New design by DIAF’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졸업을 앞둔 디아프 재학생 10여명이 직접 제작한 38벌의 의상이 무대에 설 예정이다.

의상 제작뿐 아니라 패션쇼 기획까지 직접 구성하는 열의를 보인 학생들은 각각 ‘on frame’, ‘on_no_rolling’, ‘no frame’이라는 주제로 총 3부의 쇼를 준비, 형식적인 제약에 맞서고 고정된 틀을 파괴해 새 것을 창조하며 또 다른 길을 개척해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의상을 통해 표현할 계획이다.

1년여의 정규과정을 마치고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비교적 짧은 과정이었지만 몇 배의 집중과 노력을 통해 이런 행사를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소감을 밝혔다.

디아프 측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학생들이 예비디자이너의 꼬리표를 떼고 신진디자이너로서 보다 전문적인 면모를 갖추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의 기획의도를 전했다.

한편, 디아프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패션 디자인계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박동미 기자@Michan0821> pd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