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국산 순간온수기 美서 ‘에너지효율 1위’ 선정…경동나비엔 ‘가스온수기’
국산 순간온수기 제품이 미국에서 ‘에너지효율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은 미국에 수출ㆍ판매하고 있는 순간식 가스온수기가 현지 소비자단체(Top Ten USA)가 발표한 순간식 가스온수기 에너지효율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정용 기준 대형, 중형 등 용량별로 발표한 이번 순간식 가스온수기 부문에서 경동나비엔은 용량별 모두 1위에 선정됐다. 총 12개 모델이 에너지 고효율 제품 10위 안에 든 것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콘덴싱 가스온수기’<사진>는 이미 지난 2008년 미국 열효율시험기관 시험(BR LAB TEST)에서 열효율 98.8%로 최고를 기록했다. 북미 콘덴싱 순간식 가스온수기 시장을 개척한 경동나비엔은 북미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0.6%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업계 최초로 수출 1억불탑을 수상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번 조사 결과를 발표한 Top Ten USA는 비영리단체로 에너지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에너지 고효율 제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자발적 모임이다. 이 단체는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요 에너지기기를 분류해 정부 공식 인증 데이터 및 미국 내 연구기관 발표 자료 등에 근거해 에너지비용 절감효과가 가장 높은 상위 10개 제품을 선정했다.

<조문술 기자> /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