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첫방 ‘드림하이2’, 더욱 화려해진 빛나는 캐릭터의 향연
시즌 1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드림하이’가 시즌 2로 돌아왔다. 예술사관학교 기린예고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는 큰 틀은 벗어나지 않았지만, 더욱 다채로워진 스토리와 캐릭터로 다시 한 번 시선몰이를 할 계획이다.

배우 김수현, 미쓰에이 수지, 티아라 은정, 2PM 택연을 필두로 2PM 우영, 아이유 등 아이돌들이 대거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전편에 이어 이번 시즌 역시 ‘대세’인 현역 아이돌들이 대거 등장한다.

개성 넘치고 화려한 ‘드림하이2’의 아이돌들은 누구이며, 또 극중 캐릭터는 어떤 모습일까.

우선 전편이 김수현과 미쓰에이 수지의 조합이었다면 이번엔 배우 강소라와 2AM 정진운이다.

강소라는 기린예고 대표 신해성으로 등장한다. 음악을 글로 배운 아이돌 지망생,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19년을 살아왔지만 어느 날 자신에게 재능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좌절하고 만다.

매사에 과한 긍정에너지를 뿜어내고, 꼼수를 부려 목사님인 아버지에게 기린예고의 입학 허락을 받아냈지만 음악적 재능은 ‘빵점’이다. 하지만 그에게는 사람을 어우르게 만드는 친화력과 씩씩한 성격이 있다. 이 같은 에너지로 기린예고 학생들을 모아 팀을 구성, 퇴출 위기를 극복해 간다. 



이 과정에서 문제아 유진(정진운 분), 완벽주의 아이돌 JB(JB 분)와 삼각관계를 맺을 예정으로 그의 활약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어 정진운은 록스타를 꿈꾸는 허풍쟁이, 문제아 진유진으로 분한다. 그는 “조용이 내 음악을 하면서 살겠다. 난 뮤지션이니까”라는 주의다.

문제아지만 열정 가득, 음악성에 있어서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린예고의 탑이다. ‘나쁜 남자’ 기질을 풍기는 거친 매력으로 여학생들 사이에서도 굉장히 인기가 많다.

특히 그는 인기 아역스타 출신으로, 높은 몸값을 자랑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그의 수입이 늘어날수록 부모님의 다툼이 잦아졌고, 결국 이혼까지 이르게 된 것. 이때 마음의 상처를 입은 유진의 유일한 친구는 음악뿐이었다.

연기자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 정진운이 반전매력을 뿜어내는 아이돌 스타를 잘 소화해내 연기로도 인정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 요즘 ‘대세’라 불리는 아이돌 그룹의 향연이다. 극중 남성 아이돌그룹 이든과 걸그룹 허쉬가 그 주인공.

이든의 리더 JB는 타고난 천재성을 지닌 완벽주의자다. 편안함이 가장 큰 매력인 그는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랩이면 랩 못하는 것이 없다. 여자들이 꿈꾸는 이상형이지만,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까칠한 성격으로 멤버들이나 같이 일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매우 피곤한 스타일이다.

‘드림하이2’로 연예계에 첫 발을 내딛은 JB가 드라마에서 노래, 춥, 랩을 멋지게소화하며 전편에서 급부상, 시청자들의 큰 지지를 얻은 김수현의 행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허쉬의 리안은 티아라 지연이 연기한다. 겉으로 보이엔 그룹의 춤과 랩을 담당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비주얼을 맡고 있는 ‘얼짱’ 아이돌. 허쉬 멤버 중 가장 많은 광고를 찍었으며, 유일하게 배우를 겸업하고 있는 엔터테이너다.

자신의 몸을 끔찍하게 아끼고 외모 관리에 철저한 리안은 까탈스러운 공주 스타일이지만, ‘발연기’ 아이돌의 대표주자로 팬덤만큼이나 탄탄한 안티 세력을 형성하고 있다. 보기와는 다르게 쉽게 상처 받고, 스트레스에 잠 못 이루는 여린 심성을 지니고 있다.

지연은 영화 ‘고사 두 번째 이야기:교생실습’과 드라마 ‘공부의 신’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사했다는 평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드라마에서 역시 색다른 매력을 발산, 한층 성숙해진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 허쉬의 리더이자 실력파 리드보컬 나나 역에는 씨스타 효린이 나섰다.

나나는 시원한 성격의 소유자로 화끈함까지 갖췄다. 댄스를 하면서도 완벽한 라이브가 가능하고 하나를 가르쳐 주면 열을 하는 열정과 노력, 재능을 모두 겸비했다. 특유의 털털한 성격으로 기린예고생들과도 잘 어울리는 그는 전형적인 외유내강 스타일. 속으로 앓으면서도 겉으로 웃으며 팀 멤버들을 엄마처럼 챙긴다.

효린은 첫 드라마 도전인 ‘드림하이2’를 통해서 화려한 퍼포먼스, 매력적인 가창력을 유감 없이 발휘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다. 기린예고의 선생님들 역시 전편 못지않게 화려하다.

기린예고 이사장 겸 교장 이강철 역의 배우 김정태. 그는 가요계의 마이더스의 손으로, 자신의 생각에 의심이 없다. 때문에 냉혈한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한다.

프로듀서 겸 가수 박진영은 전편에 이어 유일하게 살아남았다. 영어담당 양진만으로 분하는 그는 시즌 2에서도 엉뚱한 면모를 드러내며 극에 재미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보컬 담당 김태연 역에 최여진, 댄스담당 현지수 역에 애프터스쿨 가희. 김태연은 자신의 노래실력이 월등한 것은 아니지만, 패션 감각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아이돌보다 더 아이돌 같은 선생님이다.

현지수는 걸그룹 슈크림 출신으로 춤에 있어서는 독보적이다. 활동 당시에는 주목받지 못했으나 해채된 후 오직 그 만이 이강철 밑에 남아 우정을 쌓던 중 기린예고의 댄스 교사로 부임하게 된다. 강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학생들을 향한 독한 말도 서슴지 않는다.

특히 박진영, 최여진, 가희는 극중에서 삼각로맨스를 펼칠 예정이다. 태연은 진만과 묘한 앙숙관계를 이어가며 귀여운 러브라인을 구축하고, 지수는 진만의 춤에 매료된 후 첫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화려한 캐스팅만큼이나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드림하이2’를 더욱 빛나게 할 것으로 보인다. 뚜렷한 개성과 색깔을 지닌 시즌 2의 등장인물들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첫 방송은 1월 30일 오후 9시 55분이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