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내 도시형 생활주택 인기 여전, ‘우림필유 스마트’ 대박행진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대한 높은 인기 실감
뛰어난 입지에 상품 경쟁력 갖춰 계약 호조
 

2011년 수도권 주택시장의 트렌드는 ‘소형’과 ‘수익형부동산’으로 정리할 수 있다. 갈수록 떨어지는 수도권 아파트 값과 달리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 등 수익형 소형주택 상품들의 인기가 연말에도 종일 상한가를 치고 있다.


이렇게 소형 주택상품이 인기를 끄는 것은 입지나 시장상황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낮은 금리 보다 높은 꾸준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1~2인 가구가 크게 늘면서 앞으로의 투자 전망도 괜찮다.


지난달 분양한 우림건설(대표이사 회장 심영섭, www.woolim.com)이 종로구 숭인동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도시형생활주택 ‘우림필유 스마트’가 대표적 사례다. 뛰어난 입지와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계약률이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고 있다.

 


우림필유 스마트는 서울 종로구 숭인동 202-3번지 일대에 지하1층, 지상16층 총 180세대로 구성됐으며, 지하1층과 지상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2~4층에는 전용면적 기준 오피스텔 22.43~23.96㎡(6.8~7.2평형) 36실, 5~16층에는 도시형생활주택 17.81~19.49㎡(5.4~5.9평형) 144세대 등 총 18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우림건설의 첫 브랜드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스마트 라이프’를 추구하는 젋은층과 독신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우림건설의 아파트 ‘우림필유’의 패밀리 브랜드이다.


‘우림필유 스마트’가 들어서는 숭인동은 종로구를 대표하는 숭인동, 신설동 종합시장 인근에 위치하며, 지하철 1,2호선 신설동역과 6호선 동묘앞역을 도보 5분 거리 이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속한다. 여기에 이마트, 밀리오레, 두산타워 등이 차량으로 5분 거리며 청계천과 동묘공원, 숭인근린공원이 인접하여 주변 여가•휴게시설을 이용하기도 쉬워 수요가 꾸준하다.


‘종로 우림필유 스마트’에는 홈오토메이션, 원격검침 시스템 등 최신식 편의 시스템과 실내환기 시스템, 대기전력 자동차단 스위치 시스템 등 친환경 에너지 절약시스템을 적용했다. 입주자들의 편의는 물론 비용 절감효과도 함께 배려해 인기가 높다.


우림건설 관계자는 “최근 도시형 생활주택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문의가 계약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며 “입지 및 최신식 편의시설 등 뛰어난 제품력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분양문의 : 1577-0934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