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네이버, 연내 수도권 전체 실시간 버스 정보 제공
NHN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가 서울과 경기도에서도 실시간 버스 운행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안으로 인천광역시 등 수도권 지역 전체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제 모바일 이용자들은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버스 번호나 정류장 이름만 입력하면 버스 도착 예정 시간 및 버스의 현재 위치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네이버 지도 앱에서 ‘대중교통 빠른 길찾기’를 통해서도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를 볼 수 있다. 다만 PC에서는 현재까지 경기도에 대한 실시간 정보만 제공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서울을 포함한 주요 자치단체들과의 협약을 통해 실시간 버스 정보를 확대해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지도 앱은 지난 9일 애플이 발표한 ‘앱스토어 리와인드 2011(App Store Rewind 2011)’에서 무료 앱 가운데 유일하게 내비게이션 부문 ‘베스트 5’에 올랐으며, 지난 7월부터는 인기도 1위를 차지했다. NHN측은 다양한 교통 수단별 검색 기능, CCTV를 통한 전국 주요 도로 교통 상황 실시간 정보, 전국 대중교통망 길찾기 기능 등을 입체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네이버는 국내 포털 가운데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전국 단위 시내버스 노선 정보 및 길찾기 서비스와 실시간 정보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