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학교, 복지시설 경영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통해 시설설립•운영 관련한 전문지식 전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복지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노인인구의 증가, 여성의 노동참여율 증가, 새로운 가족유형의 등장과 같은 변화로 인해 전통적인 가정의 기능을 보완하는 사회적 보호서비스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무엇보다 시급한 것은 사회복지 정책과 실천방법에 관한 전문성을 지닌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다.


이에 사이버대학교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사회복지시설 운영전문가를 양성하는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을 개설하여 새로운 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은 매 학기 진행되는 공개특강을 통해 비교적 설립이 용이한 소규모 시설의 실제 설립과정 및 운영 노하우 등을 전하여 졸업 후 사회복지시설 설립의 꿈을 가지고 있는 재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특히 최근 개설된 온라인카페형태의 ‘SDU사회복지시설컨설팅센터’(http://cafe.naver.com/sduwfcc)를 통해 시설설립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12명의 사회복지분야 전문가들의 상담 및 자문을 구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의 수료증은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및 이에 준하는 수료생들이 4개의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12개의 선택과목 가운데 4개 이상을 선택해 총 8개의 과정을 모두 이수하여 평균평점 B학점 이상을 얻어야 취득이 가능하다.


수료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졸업 후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의 경영자, 전문상담사, 각급 사회복지행정기관의 복지행정공무원, 사회복지전문요원으로 근무하거나 복지분야 소자본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12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학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기간은 2011년 12월 1일(목)부터 2012년 1월 5일(목)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학과 홈페이지(http://welfare.sdu.ac.kr/) 또는 전화 (1644-0982)나 학과 상담전화 (02-2128-3283/3285), 이메일(welfare@sdu.ac.kr)로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