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SK컴즈-콘진원, 앱 콘텐츠 제작 최대 1억5000만원 지원
SK커뮤니케이션즈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11 차세대 콘텐츠 동반성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 앱플리케이션(이하 앱) 제작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오픈플랫폼 싸이월드 앱스토어와 결합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중소 콘텐츠 기업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내겠다는 취지다.

앱 콘텐츠 제작 지원은 싸이월드 앱스토어용 유선앱을 기본으로 모바일웹용 앱 또는 SKT T스토어용 무선 앱 등의 무선 서비스 제작까지 포함된다. 지원을 원하는 개발사는 네이트 데브스퀘어(http://devsquare.nate.com)를 통해 오는 2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평가 과정을 통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업체당 최대 1억5000만원의 개발 지원금이 주어지고 진흥원과의 협약 체결도 진행된다. 



또 SK컴즈와 서비스제휴/ 협력 계약 후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개발된 앱을 서비스할 경우 발생 수익의 80%가 개발사에게 제공된다. 기존에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 앱스 제공자에게 70%의 수익을 제공한 것보다 더 큰 혜택이다.

싸이월드 앱스토어의 이태신 본부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중소 콘텐츠 기업을 적극적으로 후원, 차세대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기획, 디자인 및 소셜 그래프 활용 등 구체적인 평가기준에 따라지원사를 선정할 계획이니 많은 중소 개발사들의 관심과 지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