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 GLS, RFID 활용 물류 특허 2건 취득
CJ GLS가 ‘저온 유통박스 위치추적시스템’과 ‘RFID태그를 이용한 광대역 전자물류시스템’ 등 RFID 기술을 활용한 물류시스템 특허 2건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저온 유통박스 위치추적시스템은 냉장, 냉동 식품류 배송에 쓰이는 저온 박스에 RFID태그를 부착해 상품 위치나 이동경로를 파악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신선식품의 배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 후에도 저온 유통박스를 추적하거나 회수하는 데도 용이해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RFID태그를 이용한 광대역 전자물류시스템은 상품의 정보가 입력된 RFID태그를 상품이나 컨테이너, 배송차량 등에 부착해 상품의 주문, 입출고, 창고보관, 배송 등 생산 및 물류 프로세스 전 과정에서 활용하는 기술이다.

상품 유통과 관련된 공급망을 관리할 때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공급망을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권구포 CJ GLS RFIDㆍUSN팀장은 “첨단 RFID 기술을 활용한 물류서비스는 CJ GLS만이 보유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켜 줄 것”이라며 “미래 물류산업의 핵심 기술이 될 RFID 기술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도 앞서나갈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CJ GLS는 RFID/SUN 전문 연구팀을 갖추고 RFID 시스템을 현장에 적용한 국내 유일의 물류기업이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