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경주, 언론인연합회 선정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스포츠부문 수상
미PGA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경주 선수가 8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한국언론인연합회 주관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에서 ‘스포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최경주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과 다수의 대회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PGA 상금랭킹 4위를 차지해 한국골프의 위상을 높였다. 또 아시아 최초로 선수 자신의 이름을 건 ‘최경주CJ인비테이셔널’ 대회를 개최했고, 버디캠페인을 통해 프로골퍼들의 기부활동을 이끌었다. 이날 수상은 최경주재단 공동 이사장을 맡고 있는 피홍배 이사장이 대신했다.

피홍배 이사장은 “올해는 특히 최경주 선수와 최경주재단에게 있어 중요하고 값진 시간들이었다” 며 “지원해 주시고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 :
▲최고대상 조양호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위원장 ▲국위선양부문 이수만 S.M. 엔터테인먼트그룹 회장 ▲IT발전부문 김상헌 NHN 대표이사 ▲스포츠부문 최경주 프로골퍼 ▲글로벌서비스부문 이채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금융발전부문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 ▲의료서비스부문 박용원 세브란스병원 병원장 ▲글로벌경영부문 허영인 SPC그룹 회장 ▲경영혁신부문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이사 ▲사회공헌부문 김윤섭 유한양행 대표이사 ▲교육발전부문 김희수 건양대학교 총장 ▲외교안보학술부문 안인해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해외동포부문(재미) 이용태 전 LA한인회장 ▲해외동포부문(재일) 장영식 (주)에이산 회장 


김성진 기자/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