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똑똑해진 싸이월드, 스마트폰 접촉하면 1촌
SK커뮤니케이션즈는 스마트폰용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고 5일 밝혔다.

무선을 통한 사용자(유무선 중복 사용자 포함)의 비율이 전체의 60%를 넘어설 정도로 무선 사용성이 성장함에 따라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

먼저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물론 블로그, C로그에서도 BGM설정이 쉬워졌다. ‘BGM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최대 25곡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근거리 무선통신(NFC)를 이용한 일촌/ 팬 맺기 기능도 추가돼 근거리에서 스마트폰을 접촉하는 방식으로도 일촌, 팬을 맺을 수 있다. 이외 한 번에 8장까지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과 미니홈피 다이어리와 게시판에서 등록된 동영상을 바로 재생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사진 꾸미기 기능도 연내 추가될 예정이다.



또 싸이월드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자동 로그인 설정 시에도 ‘잠금기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무선 상에서도 자신의 프로필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SK컴즈의 김영학 소셜컨버전스 팀장은 “싸이월드 무선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싸이월드 앱 누적 다운로드(업데이트 불포함)가 2400만 건에 달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싸이월드를 편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변화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