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ASEIC 에코이노베이션 글로벌 포럼 개최
제1회 ASEIC 에코이노베이션 글로벌 포럼이 지난 18일 강남 노보텔 호텔 보르도 홀에서 개최됐다.

‘정책에서 실행까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주한대사관 및 유관기관과 녹색관련 기업등 국내외 관계자와 UNEP(유엔환경계획) 와 해외컨설팅 기관 등 총 7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번 포럼은 자원의 한계성 및 기후변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고 에너지 및 자원의 효율성, 저이산화탄소 녹색성장 실현에 대한 사회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국제사회의 에코이노베이션 정책 현황에 대한 성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SEIC은 이번 포럼을 통해 올 한해동안 ASEM 회원국 중소기업의 상호성장을 위해 중점적으로 수행해 왔던 에코이노베이션 컨설팅 사업의 우수사례와 각 국 중소기업의 에코 이노베이션 현황 및 발전 방향을 담은 글로벌 서베이의 결과물, GGGI와 협력사업인 캄보디아 적정기술 확산 지원 사업 사례등을 발표했다.

ASEIC은 이번 제1회 ASEIC Global Forum on Eco-Innovation을 통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바탕으로 에코이노베이션과 녹색성장에 관한 주제로 포럼을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ASEIC 올해 시범 사업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해외 네트워크를 더욱 더 늘이고, 다양한 해외 사업을 통해 ASEM 회원국 중소기업들의 상호발전과 녹색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아셈중소기업 녹색혁신센터(ASEM SMEs Eco-Innovation Center: ASEIC)는 제8차 아셈정상회의에서 설립이 인준되고 지난 6월에 출범(서울 목동 소재)하여, ASEM 회원국의 중소기업 녹색성장과 에코이노베이션 확산 사업을 통해 아시아ㆍ유럽의 동반성장을 촉구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사진설명] 임충식 중소기업청 차장은 18일 서울 강남 노보텔호텔에서 ASEM회원국 중소기업들의 상호발전과 녹색성장에 큰 보탬이 될 ASEIC 에코-이노베이션 글로벌 포럼에 참석하여 각국대표들을 격려했다.
<대전=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