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아시아나 ‘서비스 그랜드슬램’
국내 3대 평가기관서 1위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선정을 통해 국내 3대 서비스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이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17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등 7개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2011 국가고객만족도(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11 한국산업 고객만족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셈이다.

윤 사장은 “전 임직원이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이루고자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개발한 것으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이번 조사에선 지난 4~8월 동안 전국 5대 도시 거주자 중 국제선 항공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김상수 기자/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