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자프로골프(JLPGA)에서 한국선수 통산 100승을 이룬 주인공, 프로골퍼 안선주(24)가 입은 골프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깜찍한 산타 캐릭터의 골프웨어를 입은 안선주 선수에 대한 모습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내에 알려지며, 골프 매니아들의 시선을 사로 잡은 것.
올해 4승을 거두며, 상금 랭킹 1위 2연패를 앞둔 일본 스타 골퍼 안선주의 골프웨어를 협찬하는 브랜드는 일본 조이마크 디자인사의 '캡틴산타'.
캡틴산타는 디자인과 인쇄 과정을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고품질 소량생산’을 원칙으로 삼고 있는 명품 골프&요트웨어 브랜드다. 캡틴산타는 국내뿐 아니라 다양하고 풍부한 색상의 시그니쳐 캐릭터 상품 등으로 일본은 물론 타이베이, 하와이, 상하이에서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안선주 선수가 JLPGA 살롱파스컵 우승 당시 입었던 골프웨어 Ahn’s Salonpas는 안선주 선수만을 위해 일본 캡틴산타에서 특별 제작한 제품으로, 일본 내 문의가 폭주해 재생산을 결정하고 국내까지 소량 입고됐다.
캡틴산타 수입 총판을 담당하는 ㈜와이케이서비스는 지난 1987년 설립 이래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일본 브랜드 캡틴산타를 독점 판매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와이케이서비스 관계자는 “11월, 캡틴산타를 사랑해주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뿐만 아니라 캡틴산타의 대중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모집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케이서비스가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캡틴산타는 지난 10월22일 강원도 오크힐스 골프장에서 열리는 ‘제프리존스&문 프로암’ 골프 대회에 기부 및 협찬을 진행한 바 있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