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부건설, 2011년 GD 인증 총 6건 획득

- 계양 센트레빌 상품 전시관 디자인, 흑석한강 센트레빌 단지 디자인 등
총 6개 디자인 아이템이 GD 인증 받아
-2007년부터 지금까지 5년 연속으로 총 15건의 GD인증 기록


동부건설이 총 6개의 주택 디자인 아이템에 대해 “2011년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GD 인증은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대해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동부건설은 건축디자인 부문에서 계양 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 영덕역 센트레빌 단위세대(101㎡ A형), 계양 센트레빌 모델하우스의 상품 전시관 디자인이 선정되었으며, 공공환경 • 조경물 부문에서는 흑석한강 센트레빌과 휘경 센트레빌 단지환경 디자인이 선정되었다. 주택설비용품류 부문에서는 현관 방화문 디자인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계양 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는 거실과 주방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가족 간의 공동 공간을 강화해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거실은 폭원을 넓히고 주방은 다용도실과 연계해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작업대를 설치했다. 내부 복도공간을 활용해 공용부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또한, 올해 3월에 준공한 흑석한강 센트레빌의 단지 디자인은 주변환경과의 조화를 이루고 전통적 마을 개념을 도입해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형차이를 이용해 자연형 폭포와 생태형 계류를 조성하고 태양광을 이용한 놀이터, 친환경 쓰레기보관소 등 단지시설물에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했다. 


한편 동부건설은 2007년부터 지금까지 5년 연속으로 총 15건의 GD인증을 받았다. 


<계양 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



가족간 공동공간을 강조하기 위해 거실과 주방을 넓혔다. 거실은 폭원을 넓히고 주방은 다용실과 연계해 수난공간을 마련했다.


<흑석한강 센트레빌>



 
전통적 마을 개념을 도입해 자연과 소통할 수 있게 건설되었다. 지형차이를 이용해 자연형 폭포와 생태형 계류를 조성하고 단지시설물에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했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