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타블로, 첫 솔로 앨범 파트 1, 2로 나눠 열흘 일찍 공개
11월 1일 발표 예정이던 타블로의 첫 솔로앨범이 ‘파트1’과 ‘파트2’로 나뉘어 예정보다 열흘 일찍 공개된다.

20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1일 오전 10시에 공개되는 ‘파트 1’을 통해 앨범에 실릴 10 곡 중 5곡을 먼저 선보인다”라며 “이번 음반이 두 파트로 나눠서 공개되는 이유는 수록되는 곡들이 만들어진 시기가 크게 두 시기로 나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21일 공개되는 ‘파트1’의 곡들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올해 초까지,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타블로가 스케치 해왔던 노래들이다”라며 “그 중 타이틀곡 ‘나쁘다’는 사랑과 이별에 관한 감정을 새롭게 해석한 타블로의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로, 사랑을 하면 착한 사람도 나쁘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룹 매드소울차일드의 멤버 진실이 피처링 한 이 곡은 하우스 풍의 리듬 위에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의 따뜻함을 담아내고 있다.

한편 소속사에 따르면 타블로는 이번 첫 솔로앨범 제목을 ‘열꽃’으로 지었다. 그 이유는 사람이 심하게 아플 때 피부에 돋아나는 붉은 점을 의미하는 ‘열꽃’처럼 아픔의 시간을 겪으며 그것을 극복해내는 와중에 탄생된 곡들로 채워졌기 때문이다.

타블로의 ‘파트2’ 음원과 전곡이 수록된 첫 솔로 음반 ‘열꽃’은 예정대로 오는 11월 1일 공개된다.

이슈팀 최준용 기자/ issue@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