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강남 나눔의료 봉사단 무료 한방봉사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 지역 의료 봉사단인 ‘강남 나눔의료 봉사단’이 오는 20일 ‘논골노인복지회관(논현동 125-13)’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한다.

이번 봉사는 ‘강남구 한의사협회’ 소속 한의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강남구 보건소 관계자 27명이 ‘논골노인복지회관’을 찾아 저소득 구민과 어르신들에게 침, 뜸, 내과, 관절, 허리통증 등의 무료 한방 진료 및 건강을 점검하고 치료한다.

아울러 평소에 한방과 관련해 궁금했던 점이나 의문점 등을 속 시원하게 해결 해 줄 ‘한방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생활실천 습관 및 운동방법 등에 대해 교육한다.

한편 ‘강남 나눔의료 봉사단’은 지역 내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의ㆍ약인 단체와 강남구 보건소가 의기투합해 꾸린 민관 의료협력 봉사단으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나 지진 등 긴급재난 발생지역의 의료진 파견 ▷산간도서벽지 등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진료 ▷외국인 근로자,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진료 등을 위해 지난 5월 결성됐다.

이들은 그동안 병원가기가 쉽지 않은 주민을 찾아 내과, 관절, 침ㆍ뜸 등의 무료한방진료를 실시하고 외국인근로자를 위해 내과, 안과, 정형외과 등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해 왔다.

또 저소득 주민을 위해 백내장, 요실금, 치주질환, 척추질환 등을 무료 시술하고 중풍, 뇌혈관 검진에 필수적인 MRI 검사도 무료로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남 나눔 의료봉사단’은 의료지원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지 찾아가 무료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용 기자 @wjstjf>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