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신상품 2종 출시
겨울철을 앞두고 한국타이어가 제동력과 안정성 등을 강화한 겨울용 타이어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Winter i*cept evo)’는 기능과 스타일을 모두 강화한 친환경ㆍ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다.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핸들링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북극곰 발톱 형상의 그루브 디자인 및 3D 커프, 보조커프 등을 적용해 주행 안정성도 높였다. 새로운 실리카 트레드 컴파운드를 적용해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겨울용 타이어의 약점으로 꼽히던 연비성능도 향상시킨 게 특징이다.

‘윈터 아이셉트 이지’는 고장력 스파이크 화이바 컴파운드를 적용해 겨울철 노면에서 마찰력을 크게 증강한 제품이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발바닥 표면구조에서 영감을 얻은 ‘허스키 스파이더 슬릿’, 하이드로플래닝 현상(타이어가 노면에 접촉되지 않고 물 위에 뜨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한 ‘스포이드 홀’ 등의 신기술을 적용해 겨울철 노면에서의 성능을 최적화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한국타이어만의 첨단 기술력과 노하우와 집약된 신상품으로 겨울용 타이어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앞선 기술력으로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