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실적시즌....10월 네째주 어떻게 시장이 움직일까?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굿세이닷컴(www.GoodSay.com)은 16일 10월 네째주 전망을 전국 현직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으로부터 받아 발표했다.

전국 현직 증권사 지점장들은 다음주부터는 본격적인 3분기 실적발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7월말 대비 실적예상치가 전반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변동성 장세에서는 가격하락세를 저지한다는 의미가 있으므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자동차 및 부품주, 소비재, 유통업종 등이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이 예상되므로 이들 종목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다만 유럽 문제의 해결과 관련, 유럽은행들의 자본확충, 커버드본드 매입, 유럽재정안정기금 확충안 통과 등 긍정적인 흐름이 나타나고 있으나 지나친 낙관은 이르다고 분석했고, 미국의 경기지표와 관련 9월의 소매판매와 주택지표까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을 했다.

여기에 G20 재무장관회담과 다음주 초 EU정상회담이 연이어 이어지며 유럽문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할 것으로 보이는데 시장의 우려를 완화하는 긍정적인 합의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미국 경기지표는 앞서 발표된 고용지표처럼 썩 좋은 것은 아니지만 우려만큼 나쁜 것은 아닌 상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굿세이닷컴은 다음주 지점장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으로 KB금융, 엔텔스, 플렉스컴, 파트론, 부광약품 등을 꼽았다. 가장 특징적인 종목은 안철수연구소와 CJ E&M이 선정됐다.

한편 이 조사는 굿세이닷컴이 전국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점 당 5개씩 투자유망종목을 주간 단위로 추천받은 결과를 집계 분석한 것이며, 자세한 내용은 굿세이닷컴 (www.GoodSay.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