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30분대’ 강남 진입...수도권 오피스텔 ‘인기예감’
최근 수도권에서 오피스텔 분양이 잇따르는 가운데, 강남권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지만 분양가는 훨씬저렴한 수도권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분양가 상승으로 인해 서울 도심권 신규 오피스텔의 경우 투자액대비 수익률이 낮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강남 테헤란로 및 잠실 일대 업무지구로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한 수도권 내 초역세권 소형 오피스텔이 소액투자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효성건설이 지난 5월 판교시도시에 분양한 ‘판교역 효성 인텔리안’ 오피스텔은 평균 24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인기리에 마감 됐다. 이 단지는 오는 28일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로 강남역까지는 승차시간 기준으로 13분에 도달할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1200만원 선이였다.

또 대우건설이 분당 정자동에서 분양한 ‘정자동 2차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역시 청약접수 결과, 17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분당선 정자역에서 불과 2분 거리에 위치하고 분양가는 1100만원 대에 책정됐다. 



서울 강남권 오피스텔의 분양가가 3.3㎡당 1300만~1700만원선에 육박하는 데 반해 이들 오피스텔은 1실당 1억원 중후반대에서 매입이 가능하고 신분당선 초역세권에 위치해 사실상 강남 생활권에 속해 강남 수요 흡수가 가능하다.

연말까지, 강남ㆍ잠실 일대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한 수도권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수진역 푸르지오 시티’ = 대우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230번지 일대에 ‘수진역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을 내달(예정) 분양한다. ‘수진역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5층~지상 14층 2개동, 총 1,067실로 구성돼 있고 90%이상이 소형원룸으로 이뤄진다. 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200m거리에 있어 도보 5분이면 닿고 8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모란역’도 가까워 강남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분당~수서간 고속도로, 헌릉로, 3번국도, 외곽순환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남북으로 대규모 소공원이 조성되고 이와 연계된 보행로로 제공해 입주민들이 휴식처로 사용할 수 있다. 1000실을 넘는 대단지인 데다 ‘바람개비형’의 독특한 외관 설계로 지역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신도시 24-3블록, ‘동탄 푸르지오 시티’ = 대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 24-3블록(능동 1065-3번지)에 오피스텔 ‘동탄 푸르지오 시티’ 전용면적 31~33㎡ 690실을 10월말 분양할 예정이다. 동탄신도시와 서울시 강남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수시로 있고 현재 추진 중이 수도권광역철도(GTX)가 개통될 경우 동탄신도시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18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자가용으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흥덕IC를 이용해 서울 진출입이 수월하다. ‘동탄 푸르지오 시티’는 소형 면적임에도 전용률을 50% 가까이 끌어올려 주거 공간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인근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수원공장이 인접해 근로자 수요층이 두텁다. 3.3㎡당 600만원대부터 분양 예정으로, 임대 사업 시 높은 임대 수익률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지역이다.

▶화성시 석우동 33-1일대, ‘동탄신도시 쁘띠린’ = 우미건설은 이달 삼성반도체가 위치해 있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동탄신도시 쁘띠린’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20 ~ 23㎡ 총 180실 규모이다. 전 세대 천정의 높이를 기존 오피스텔보다 40cm 높은 2.8m로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으며, 높아진 천정고에 체계적인 수납시스템을 적용해 좁은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서울~용인간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동탄IC가 인접해 있으며, 서울-용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화성 동탄신도시에서 서울 강남까지 45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하다. 특히, 수도권 급행전철인 GTX 건설이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동탄에서 서울 강남까지 38㎞ 구간을 단 18분 만에 주파할 수 있게 돼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증설 중이며, 한림대 종합병원이 2012년 7월 개원할 예정이어서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판교 운중동, ‘판교신도시 THE 1’ = EG건설이 다음달 서판교에 더원(The1) 오피스텔을 분양할 계획이다. 전용면적 24㎡(단일면적)로 190실이 나올 예정이다. 서판교는 한국판 비버리힐즈 혹은 한국판 넥서스월드로 불리는 신흥부촌이다. 차로 15분 쯤이면 서울 강남권에 도달할 수 있고 , 강남으로 가는 버스노선도 다양해 강남으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운중천을 중심으로 북쪽엔 청계산, 금토산, 으로는 바라산이 접해 있어 자연환경이 풍부하다.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정자 파라곤 Ⅱ’ = ‘동양건설산업은 내달,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파라곤Ⅱ를 선보인다.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총 174실로 구성된다. 인근에 대규모 상업지구와 오피스텔 시설이 조성돼 있고, 서울 지하철 분당선 정자역은 도보 7분거리이고 이달 28일 개통하는 신분당선 정자역은 도보로 5분 거리이다.

▶안산시 원곡동, ‘안산 한신휴플러스’ = 한신공영이 경기도 안산시 원곡동의 ‘한신휴플러스’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며 총 480실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4호선 안산역이 도보 2분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고 원곡초, 안산서초, 원곡중 등의 교육시설이 인접하다. 안산시민공원, 고대안산병원, 롯데마트, 와동체육공원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다.

▶광교신도시, ‘광교 에듀하임’ = 지하 4층~지상 15층 8개동, 총 1309가구로 구성된 ‘광교에듀하임’은 전용면적이 24~62㎡인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동간거리를 넓게 배치해 공원조망과 통풍 등을 극대화했고 지상주차장을 없앤 대신 중앙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을 조성했으며 단지 뒤편에 위치한 혜령공원과 단지 조경이 이어지도록 설계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의 광교나들목, 광교IC를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신분당선 경기도청역(2016년 개통예정)이 가까워 교통호재가 예상된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