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SK플래닛, NFC 모바일 멤버십 발급 서비스 시작
SK플래닛은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스마트월렛(Smart Walllet)에 최신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활용한 ‘NFC 모바일 멤버십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NFC 모바일 멤버십 발급 서비스’는 NFC 태그를 활용해 모바일 멤버십을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로, SK플래닛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NFC는 13.56MHz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해 약 10cm의 근거리에서 기기간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로 모바일 결제를 비롯해 응용서비스의 구현이 가능하다.

SK플래닛은 코오롱과 제휴를 맺고, 코오롱 계열 스포츠 브랜드인 ‘헤드(Head)’ 와 남성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인 ‘커스텀멜로우(Customellow)’의 전국 160여개 매장에서 NFC태그를 활용한 모바일 멤버십 발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FC 태그를 활용한 모바일 멤버십 발급절차는 기존의 오프라인 멤버십카드 발급절차에 비해 매우 빠르고 간편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매장 내의 NFC 태그가 부착된 인쇄물에 스마트폰을 대기만 하면 휴대폰 인증을 통해 코오롱 모바일 멤버십을 발급할 수 있다. 발급한 멤버십은 ‘스마트월렛’에 저장되고, 향후 포인트 적립 및 소진, 쿠폰 발급 시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상현 기자@dimua>puqua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