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수 하하 레게 ‘하로로’ f(x)설리에 능청스러운 사랑고백
만능엔터테이너 하하가 오랜만에 본업인 가수의 모습을 선보였다.

하하는 2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인기가요‘에서 새 미니앨범 수록곡 ‘로사(Rosa)’를 열창했다.


이날 무대에서 하하는 빨간 재킷과 인디언풍 깃털모자를 쓰고 등장해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달달한 가사로 환상적인 컴백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특유의 능청스러움이 묻어나는 안무는 관객들의 흥을 돋구었다. 또 무대 위로 인기가요 MC이자 걸그룹 f(x)의 설리가 깜짝 등장해 하하의 사랑을 고백을 받기도 했다.

‘로사’는 하하 스타일로 재해석한 레게풍의 곡으로, 이미 무한도전 가요제의 히트곡들을 편곡하고 프로그램 속에서 직접 연주한 ‘데이브레이크’의 세션으로 만들어졌으며,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특히 ‘로사’는 스페인어로 장미를 뜻하며, 이곡에서는 사랑하는 대상을 ‘로사’란 애칭으로 표현해 제목을 붙였으며, 사랑을 고백하는 고백송 혹은 구애송 정도로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미디엄 템포의 쉽고 흥겨운 곡이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슈퍼주니어, 카라, 인피니트, 미쓰에이, 브라운아이드걸스, 씨스타, 성시경, G.NA, 클로버, 달샤벳, 하하, 간미연, B1A4, 김규종, 메이비, 다비치, 쥬얼리S, 살찐 고양이, 틴탑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슈팀 박상준기자/ sjstudio@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