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소상공인진흥원, 현장기동 T/F팀 운영
소상공인들이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소상공인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경영개선 및 창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경영혁신을 제고키 위해 26일부터 ‘소상공인 현장 기동 T/F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진흥원의 ‘현장기동 T/F팀’에 현장애로가 신고ㆍ접수되면 ‘1357’원칙에 따라 애로를 해소해 준다.
‘1357’은 애로사항 접수 후 1일 이내 센터 또는 각 팀에서 1차적 해결,센터 또는 각 팀에서 해결되지 않는 민원은 3일 이내 현장기동팀에서 현장방문, 현장방문 후 5일 이내 답변, 미해결시 7일 이내 중기청 등 관계부처에 처리토록 조치한다.

진흥원 홍용웅 원장은 “오늘 발족한 ‘현장기동 T/F팀’은 우리 경제의 풀뿌리인 소상공인의 파수꾼이란 생각을 갖고 현장애로 해결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로사항이 있는 소상공인은 국번없이 전화 1588-5302 또는 진흥원 현장기동 T/F팀(042-363-7661)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8월 25일 소상공인지원센터와 통합하는 내용의 법제화에 맞춰, 스스로 전국 지역에 있는 각 지원센터를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현장밀착 지원조직으로 전면 개편한 바 있다. 

<대전=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