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비킴,“나가수 1위 비결은 본능적 무대 즐기기”
솔의 대부 바비킴이 ‘나는 가수다’ 1위 비결을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비킴은 지난 18일 MBC ‘우리들의 일밤 - 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 7라운드 1차 경연에서 신촌블루스의 ‘골목길’로 1위를 차지해 음악팬들을 감동시킨 바 있다.

바비킴은 1위 비결을 “자유 분방하게 본능적으로 무대를 즐겨야 한다”고 밝혔다. 바비킴은 그동안 ‘나는 가수다’를 통해 선보인 비의 ‘태양을 피하는 방법’과 윤종신의 ‘너의 결혼식’으로 중하위권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바비킴은 “뭔가 보여줘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앞서 그간 아쉬운 무대만 보여줘 스스로를 원망했다”고 밝혔다. ‘골목길’로 음악 프로그램에서 생애 첫 1위를 차지한 바비킴은 “힙합, 레게, 솔 음악이 결합된 비빔밥 같은 음악을 자신있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바비킴은 “이상한 목소리를 가진 가수를 좋아해 주셔서 청중평가단에 너무 감사하다”며 겸손한 1위 소감을 밝혀 시청자들의 주목을 한몸에 받았다. 바비킴은 ‘나가수’ 방송이 끝난뒤에도 각종 포털 인기검색 순위 1위에 올라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오는 10월 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홀에서 전국투어 서울공연을 펼치는 바비킴은 ‘나가수’의 감동 무대를 재현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1, 2부 나눠 30곡에 이르는 레파토리로 무대를 꾸미는 바비킴은 자신이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부가킹즈의 간디, 주비 트레인과 함께 오는 10월 경에 발표할 새음반의 곡들도 미리 선보일 계확이어서 힙합팬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서울공연에 앞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홀에서 공연(9월 24일)을 여는 바비킴은 창원, 울산, 대구 등에서 투어 공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서병기 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