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안철수연구소 위험사이트 접속차단 신기술 특허 획득
안철수연구소는 위험 사이트 접속 차단 무료 보안 서비스인 ‘소셜 사이트가드’(http://www.SiteGuard.co.kr)에 적용된 신기술이 국내 특허를 획득하고 PCT 국제 특허 출원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이트가드’는 사용자가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나 사기 사이트, 피싱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사전에 차단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해준다.

또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시 1차 검색 결과 화면에 해당 페이지의 안전 여부를 표시해준다. 파일 다운로드 시 악성코드 유무를 검사해 감염된 파일을 삭제하며, 접속하려는 웹사이트가 해킹 등에 의해 변조됐는지도 알려준다.

이번 특허 기술의 명칭은 ‘패킷 감시 장치 및 그 방법,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 매체와 변조 데이터 관리 장치 및 그 방법’이다.

악성코드에 감염되었거나 사기성 데이터에 의해 변조된 콘텐츠를 검출해 유포를 차단하는 기술이다.

이번 특허 기술은 유해 콘텐츠 유입을 막기 위해 특정 포트로 변조된 콘텐츠가 송수신되는 것을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변조된 콘텐츠의 유포를 차단한다.

‘사이트가드’는 현재 1500만여 명이 사용하며, 최근 기부 시스템과 결합해 신개념 기부 플랫폼인 ‘소셜 사이트가드’로 재탄생했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