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추석음식 칼로리를 낮춰라” PN풍년, 조리법 제시
높은 열량의 기름진 음식이 식욕을 돋구는 명절이다. 살과의 전쟁에서 방심하기 쉬운 이 때 조금만 먹어도 체중이 부쩍 늘어나 그동안의 다이어트를 수포로 만들 우려가 높다. 주방용품업체 PN풍년(대표 유재원)은 11일 이와 관련, 칼로리를 낮추는 명절음식 조리법을 소개했다.

▷잡채, 찜=각각의 재료를 기름에 볶아 요리하는 잡채는 열량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압력솥을 이용하면 기름 없이 자체의 수분만으로 잡채를 만들 수 있다. 갈비찜을 할 때도 압력솥은 단시간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낸다. 특히 갈비는 최대한 기름기를 제거해 조리해야 칼로리를 낮출 수 있다.

▷튀김=바삭하게 튀겨낸 튀김 요리는 고열량 칼로리의 대표 음식이다. 튀김 요리 때 재료의 수분을 최대한 제거하고 튀김옷을 얇게 입혀 짧은 시간 내에 조리해 기름의 흡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재료를 크게 썰어 기름에 닿는 면적을 줄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부침, 볶음요리=부침이나 볶음요리를 할 때는 기름을 직접 팬에 두르지 않고 종이에 적셔 팬 바닥을 문질러 얇게 바른다. 볶음 요리는 기름 없이도 가능한데 팬에 물을 2큰 술 정도 두르고 달군 후 재료를 넣어 볶아 참기름을 몇 방울 떨어뜨려 맛을 내면 완성된다. 이 때 프라이팬은 바닥이 두껍고 잘 달라붙지 않는 코팅 프라이팬을 사용한다.

▷생선구이=등푸른 생선보다는 흰살 생선을 선택하는 것이 칼로리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프라이팬에 굽기보다 오븐을 사용하면 기름이 쫙 빠진 담백한 맛을 낼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전이나 부침개를 데울 경우에도 다시 부치면 그만큼 열량이 높아지므로오븐을 이용하는 게 좋다. 요즘 나오는 광파오븐은 다량의 원적외선이 포함된 빛으로 예열 없이 빠르고 맛있는 요리가 가능하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