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서울사이버대, 17ㆍ24일 ‘전국 지역 캠퍼스 특강의 날’
서울사이버대(www.iscu.ac.kr)는 오는 17일과 24일 두 차례에 걸쳐 신ㆍ편입생 및 지역주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지역 특강의 날’ 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에 따르면 교수와 재학생 사이의 오프라인 유대관계를 증대시키기 위해 기획된 이번 특강은 온라인 강의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각 학과 교수진이 전국에 있는 4개 지역학습관을 직접 방문하여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17일에는 ▷부산(부산지역의 부동산 시장과 전망 / 부산동의대 강정규 교수)24일에는 ▷인천(사이버에서의 자기주도적 학습 / 상담심리학과 김현진 교수) ▷강원(대학입학전형과 청소년정책 / 사회복지학과 김윤나 교수) ▷대구(글로벌 리더십 / 국제무역물류학과 이완형 교수) 등에서 진행된다.

서울사이버대는 경기, 강원, 호남, 대구, 부산, 연무대 등 총 6곳에 지역학습관을 두고 있으며, 재학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지역 캠퍼스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매달 ‘전국 지역 특강의 날’을 진행하고 있다.

허묘연 서울사이버대 학생처장은 “사이버대 특성상 온라인으로만 마주했던 학생들에게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교수진이 직접 찾아간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각 지역 학습관을 적극 활용하므로 재학생뿐 아니라 사이버대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지역주민에게 질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서울 본교 캠퍼스에 방문하기 힘들었던 재학생 및 예비입학생을 위한 학업상담 시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서울사이버대 재학생뿐 아니라 특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 예비입학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02)944-5000

<신상윤 기자 @ssyken>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