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은-통계청, 국가통계 공동연구 MOU 체결
한국은행과 통계청은 9일 은행연합회에서 김중수 총재와 우기종 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통계업무 협력을 위한 약정(MOU)’을 체결하고 국가통계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아가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국가통계 발전에 필요한 공동연구, 통계작성 기법 교류, 기초 통계자료 공유 등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통계협력협의회’를 구성, 국민계정(SNA) 이행과 국민대차대조표(B/S) 개발 의제별로 협의회 산하에 공동작업반을 두기로 했다.

‘국민계정 이행협력반’에서는 UN이 제시한 새로운 국민계정 편제안을 2014년까지 이행할 수 있도록 과제별 추계기법을 공유하고, 관련 기초통계 확충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중수(오른쪽) 한은 총재와 우기종 통계청장은 9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MOU 체결식을 갖고 국가 통계발전에 필요한 공동연구, 통계작성기법 교류, 기초통계 자료 공유 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희조 기자/checho@heraldcorp.com

또 ‘국민대차대조표 개발 협력반’에서는 국민계정 중 하나인 국민대차대조표를 오는 2014년까지 개발하는 걸 목표로 금융 및 비금융자산 추계 방법에 대해 연구할 계획이다.

신창훈 기자/chuns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