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석 귀향 귀성길 특수를 잡아라” 내비게이션 업체 업그레이드ㆍ프로모션 총무장
최근 국토해양부가 추석연휴를 앞두고 실시한 교통수요 조사에 따르면 이번 추석 명절의 예상 이동인구는 총 2930만명에 달한다. 특히 이들 가운데 82%는 귀성ㆍ귀경 수단으로 승용차를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이처럼 대규모 인구가 추석연휴 기간 승용차로 고향길을 떠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들의 ‘더듬이’ 역할을 해줄 내비게이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여름 휴가에 이은 또하나의 특수를 맞아 이번 추석 구향,귀성길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자랑할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고향길 첫걸음은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내비게이션업체들은 추석을 앞두고 일제히 제품 업그레이드에 들어갔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김포한강로 등 신규 복잡교차로 실사 70건을 추가했고, 추석연휴를 대비해 톨게이트 진출 후 갈림길 실사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6일부터 4대강 16개 보와 36경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4대강 건설 현장 주변 안내를 강화했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메모리카드의 PC연결만으로도 아이나비 매니저 자동 설치ㆍ제품 등록, 최신 버전업을 진행하는 오토스마트 업그레이드를 선보였다. 파인디지털도 상시 작동하는 두 개의 경로엔진을 교통변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막히는 길 안내는 기본, 음성인식에 유가정보까지= 교통혼잡 상황을 알려주는 기능은 이제 내비게이션의 기본 중 기본이 됐다. 최근 내비게이션업체들은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기기를 조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이달 전후로 나온 음성인식이다. 예를 들어 부모님 주소를 고향집으로 등록한 뒤 “고향집”이라고 외치면 말 한마디로 길 안내가 바로 시작되는 것이다. 이처럼 기본메뉴는 물론 DMB 밝기ㆍ음량 조절 등 세부메뉴도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는 최근 150만 개 단어 인식이 가능한 음성인식엔진을 선보였다.

또 경로상 최저가 주요소를 알려주거나 통행료를 줄이는 기능들도 추가되고 있다.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티콘플러스를 이용하면 각종 사고ㆍ통제 정보와 함께 각 주유소별 가격비교를 통해 더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갈 수 있다. 또 현대엠엔소프트 맵피의 고속도로, 일반도로 요금회피 기능을 통해 요금소 전에 진출 IC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파격 세일에 각종 경품 제공= 대목을 맞은 내비게이션 업체들은 프로모션 행사에도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추석 이벤트로 온라인시장에서 최대 32%까지 제품을 할인해주고 있다. 팅크웨어는 이달 내비게이션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파인디지털도 추석을 맞아 제품 구매 고객에게 3D지도 평생 무료 이용권과 함께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에게 노래방 100곡 다운로드 쿠폰 등을 나눠준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사진= 현대엠엔소프트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지니 3D 보이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