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아바타가 현실로’... MS 아바타 키넥트 국내 오픈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박스 라이브상의 키넥트 펀 랩스(Kinect Fun Labs)의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인 아바타 키넥트(Avatar Kinect)를 공개하고, 28일에는 키넥트 스파클러(Kinect Sparkler)를 새롭게 내놓는다.

아바타 키넥트는 사용자가 웃거나 고개를 끄덕이거나 말할 때 얼굴 표정과 목소리의 특징을 집어내 아바타가 똑같이 행동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최대 7명의 친구를 24가지 가상 스테이지에 초대해 토크쇼 등을 보여 줄 수 있고, 스포츠 파티 스테이지에서 열리는 경기를 놓고 내기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캡처된 애니매이션 비디오를 KinectShare.com에 올려 친구와 공유하거나 컴퓨터에 다운받고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와 같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 포스팅할 수도 있다. 오는 8일까지는 모든 X박스 라이브 멤버들이 아바타 키넥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골드 멤버에게 무료 제공된다. 


아울러 키넥트 스파클러는 배경 삭제나 섬세한 핑거 트래킹 같은 새로운 키넥트 기술을 사용해 단순한 핑거 페인팅을 허공 속의 라이트 쇼로 변신시킨다. 스텐실 기법을 사용하듯이 몸과 손가락을 이용해 빛으로 색칠하거나 불꽃을 그려 방을 순식간에 캔버스가 되게 할 수 있다. 키넥트 펀 랩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