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해양모험 게임 ‘대항해시대’, 1년여 만에 대규모 업데이트
해양모험 온라인 게임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약 1년 4개월 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네 번째 확장팩인 ‘티에라 아메리카나(Tierra Americana)’의 첫 번째 챕터인 ‘아틀란틱(Atlantic)’이 내달 2일 공개된다. 나머지 챕터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아틀란틱(Atlantic)’은 ▲ 자유와 창조의 땅 ‘북미지역’ 공개 ▲ 서구의 유럽 내륙도시 ‘파리’와 ‘피렌체’ 콘텐츠 추가 ▲왕립함대 도입 등 대해전 시스템 대폭 변경 ▲새로운 선박 6종 등장 등의 주요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새롭게 추가된 ‘북미 지역’에 길드 만의 ‘길드개척도시’를 건설할 수 있고, 길드의 다른 도시를 방문해 상호 교역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또 ‘왕립함대’가 도입돼 대규모 ‘대해전’을 이용자가 발동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CJ E&M넷마블 김하영 P.M은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우수한 컨텐츠와 안정적인 운영, 개발사와 퍼블리셔간의 긴밀한 협력 등의 삼박자가 조화를 이뤄 6년 째 꾸준히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며 “첫 번째 챕터에 이어 두 번째 챕터도 올해 안에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기대에 지속적으로 부응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J E&M 넷마블은 북미 확장팩 기념 이벤트를 오는 8월 2일까지 4차에 걸쳐 진행하며, 확장팩이 공개되는 2일에 맞춰 대규모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항해시대 온라인 홈페이지(http://dho.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일본 코에이 ‘대항해시대’ PC게임을 온라인으로 개발한 해양 모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2005년 처음 국내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동시 접속자수 1만 명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며 장수하고 있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