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후죽순 생겨나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일반적인 키워드광고 또는 배너광고가 대부분이었던 마케팅이 소셜커머스를 이용한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7월1일 쇼핑몰을 론칭한 ‘애플코디’는 기존의 마케팅 방법을 탈피 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여심을 녹일 준비를 하고 있어 화제다. 한류콘서트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주 고객층인 여성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한 것.
‘애플코디’는 애플코디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오는 8월13일 인천에서 초대형 콘서트 ‘인천코리아뮤직웨이브2011’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꾸준히 사랑 받아온 인천코리아뮤직웨이브는 한국을 대표하는 콘서트로 MC에는 한류스타 김정훈, 출연진에는 슈퍼주니어, 2PM, 샤이니, 소녀시대, 카라, FT아일랜드, 비스트, 씨앤블루, 2NE1, 티아라 등 인기가수가 총 출동한다.
또한 대규모 외국인 관광객이 입국할 것으로 보여지는 이번 콘서트에는 대표적인 한류 여행사 ‘루크코리아’가 공식 여행사로서 해외 단독 모객을 실시하게 되었는데 “당초 1000여명의 관광객을 예상했지만 예상보다 반응이 뜨거워 그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이 찾아올 것 같다” 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한류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는 반응이다.
‘애플코디’의 전병상 대표는 “한류콘서트와 애플코디가 함께 할 수 있다는데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류콘서트와 애플코디 양쪽 모두 시너지를 가질 수 있는 마케팅으로 패션계와 한류문화에 큰 업적을 남기고 싶다” 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