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과학벨트 기초과학연구원장 이르면 11월께 결정
과학벨트 기초과학연구원장이 이르면 11월에 선정될 전망이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달 원장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9월까지 원장후보군을 선정 한 뒤, 11월 서류 및 인터뷰를 통해 3명 이내로 최종 압축해 대통령이 원장을 임명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또 기초과학연구원 설립을 위해 이미 지난달 설립사무국을 발족했고, 분야별 전문가로 3개 워킹그룹을 구성해 기관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계획과 규정을 마련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연구단 선정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중이온가속기는 국제자문위원회를 구성해 하여 현재까지의 진행상황과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자문을 받을 계획이다. 자문위원회는 우선 1차적으로 내달 말까지 개념 설계 전반에 대한 검토 및 앞으로 추진할 상세 설계의 방향에 대하여 자문할 계획이며, 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상세 설계 추진방향을 결정한다.

과학벨트 거점지구 개발과 관련해 상세 위치와 면적, 지구 내 시설물 배치 계획 등을 결정하기 위한 거점지구 기반조성 기본계획을 오는 11월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이후 대덕특구 개발사업 계획을 변경하고, 토지보상 등의 절차를 거쳐 2013년 하반기부터 기반조성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위해 거점지구 내 산업시설용지 조성 및 기능지구 지원을 위한 계획을 연말까지 마련키로 했다. 기능지구에는 산학연 공동R&D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해 내년부터 계속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