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2011 헤경 고객만족 베스트브랜드>삼성생명 ‘무배당인덱스업 변액연금보험’
안정 수익보장 강점…노후준비 도우미
삼성생명이 판매 중인 ‘무배당 인덱스Up변액연금보험’은 실적배당형인 변액연금보험에 장기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인덱스펀드의 장점을 결합한 상품이다.

저렴한 운용비용으로 안정적인 시장수익률을 유지하며, 주가 상승시에는 상승분 만큼 하락시에는 최저지급보증 옵션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즉 보험과 인덱스펀드 모두 장기투자 시 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노후준비에 있어 최적의 조합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08년 6월 판매 이후 매월 1만건 가량 판매된 대표적인 변액연금으로, 현재까지 30만건 이상이 판매됐다. 3년 내지 5년을 주기로 고객이 선택한 기간마다 직전 보증금액의 100~120% 범위내에서 당시 적립액이 새로운 최저보증금액이 된다. 때문에 투자실적이 좋은 경우 최저보증금액이 증가하며, 투자실적이 악화돼도 최저금액은 유지된다. 다만 투자실적이 꾸준히 좋을 경우 최저보증금액은 이미 낸 보험료의 200%를 최대한도로 한다.

또한 매년 연금을 지급받다가 사망할 경우 사망시점에 남아 있는 연금계약 적립액을 상속인이 받을 수 있는 상속연금형, 최초 10년동안의 연금액이 매년 직전년도 연금액의 5% 또는 10%씩 증가하는 체증연금형, 적립액의 일정비율(0~50%)을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다. 나머지는 5년단위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확정연금플러스형이 있으며, 적립액의 일정비율을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고 나머지는 사망시까지 종신토록 연금을 지급받는 종신연금플러스형, 그리고 확정연금플러스형과 종신연금 플러스형을 동시에 선택하는 방법 등 다양하다. 보험가입 연령은 15~65세이며, 연금 개시나이는 45∼80세다.

<김양규기자 @kyk7475>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