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서울패션센터), (사)서울패션위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1 추계 서울패션위크’가 역량 있는 국내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업체를 모집한다.
서울컬렉션, 패션테이크오프, 제너레이션 넥스트, 서울패션페어, 해외패션교류문화프로그램, 패션문화기획전의 총 6개 행사로 구성되는 이번 ‘2011 추계 서울패션위크’ 는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하나의 거대한 ‘우주’라는 테마 아래,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들이 참가하는 ‘서울컬렉션’은 ‘The Galaxy‘로, 차세대 디자이너들의 무대인 ’패션테이크오프‘는 ’The Planet’, 신진 디자이너들로 이루어지는 ‘제너레이션 넥스트’는 ‘The Shooting Star‘로 각각 새로운 이름을 가지고 출발하는 것이 특징.
이 중 서울패션위크, 패션테이크오프,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패션페어 4개 행사에 참여할 디자이너 및 업체는 엄격한 기준 아래 국내 및 해외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로 선정될 예정이다.
참가자격으로 서울 컬렉션은 독립 브랜드 10년 이상의 국내 기성 디자이너로, 서울패션위크 5회 이상 참가한 디자이너에 준하며 패션테이크오프는 독립 브랜드 5년 이상~10년 미만의 국내 디자이너로서, 제너레이션 넥스트 3회 이상 참가한 디자이너만 지원이 가능하다. 신진 디자이너 등용문인 제너레이션 넥스트는 독립 브랜드 1년 이상~5년 미만의 국내 신진 디자이너에게 자격이 주어지며, 서울패션페어는 국내 디자이너 및 중소패션업체를 참가 대상으로 한다.
참가신청은 6월 23일부터 7월 12일까지이며, 서울패션센터 패션위크운영팀에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된다.(방문접수장소 : 서울시 중구 신당동 251-7 유어스 4층 서울패션센터 패션위크운영팀)
자세한 내용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www.seoulfashionweek.org)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SBA(서울패션센터) 패션위크운영팀 (02-3670-4547)으로 가능하다.
<박동미 기자@Michan0821>/pd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