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및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한 고객평가단 모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주최하는 ‘중소기업 박람회’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적당한 판매채널을 찾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함께 성장해 나갈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0~26일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을 통해 지원하면 되고, 롯데홈쇼핑은 제품의 시장성, 경쟁력, 홈쇼핑 판매 적합 여부 등을 고려해 30일) 참여업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7월 6일 롯데홈쇼핑이 주최하는 ‘중소기업 박람회’에 참여하게 된다.
심사는 롯데홈쇼핑 MD, PD, 쇼호스트, 고객평가단 등 내외부 심사단이 맡는다. 최종적으로 결정된 상품은 롯데홈쇼핑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인기 겨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수익금을 구세군에 기부하는 롯데홈쇼핑의 대표 기획전 ‘8월의 크리스마스 특집전’에도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8월의 크리스마스 특집전’은 8월 11일, 18일, 25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에 최종적으로 선정된 기업들과 일회성이 아닌 함께 성장해야 할 동반자로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신헌 롯데홈쇼핑 대표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를 개척해 주는 발판을마련하기 위해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많은 중소기업들과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