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억으로 창업하는 비법’이 궁금하다면?
김치 사업으로 대박을 터트린 배우 오지호가 새로운 외식업 창업에 도전한다.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가 이달 19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오지호를 비롯한 훈남 4인방의 외식 창업 도전기 ‘맛있는 남자’를 선보이는 것.

‘맛있는 남자’는 ‘1억을 요리한다’는 컨셉의 창업 리얼리티 프로그램. 오지호와 함께 김치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연예기획자 김치영, 모델 오병진, 패션 디자이너 윤기석이 자신들의 자금 총 1억원을 투자해 직접 외식 창업에 도전하는 내용을 담는다.

아이템 선정과 상권 분석, 점포 계약까지 외식업 창업의 모든 것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차별화 아이템을 찾기 위한 현지답사와 시장 조사, 점포 인테리어, 레시피 확보 등 현실적으로 창업에 필요한 모든 것이 A부터 Z까지 자세히 공개된다.
 
<사진=왼쪽부터 오지호, 윤기석, 김치영, 오병진>

자기 관리에 투철하고 혈기왕성한 의리파에 친화력이 좋은 오지호와 뛰어난 디자이너로 사업 센스가 뛰어나지만 실무 능력은 다소 떨어지는 윤기석, 쇼핑몰계의 ‘미다스의 손’이자 팀내 불화 전문 해결사이지만 다소 뺀질거린다는 평을 듣는 오병진, 분석에 뛰어나고 매사에 진지하지만 깐깐한 성격의 김치영 등 동업자 4인방의 갈등도 재미를 더한다.

첫 화에서는 네 남자의 만남의 계기와 자본금을 1억으로 삼은 이유, 1억으로 창업하는 비법이 공개된다. 1억으로 할 수 있는 비슷한 규모의 점포를 답사하고 아이템을 선정한다. 점포 계약을 두고 네 남자의 의견 대립도 시작된다.

올’리브 송경주 팀장은 “소규모의 외식업 창업은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보는 일이다”며 “리얼리티의 재미뿐만 아니라 창업에 꼭 필요한 진짜 정보와 비결, 시행착오를 그대로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